생활/문화일반

디지털 관광주민증: 여행지에서 현지 주민처럼 혜택 받기

찰리 멍거 2024. 10. 2. 12:19
반응형

여행을 다니다 보면 관광지나 지역 명소에서 거주민 할인 안내판을 종종 보는데요. 그럴 때마다 그 지역 주민이 부러워진 적 없으신가요?
여행 때마다 주소지를 바꾸기는 현실적으로 어렵지만, 거주민 할인 혜택을 그대로 적용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명예 주민증, 디지털 관광 주민증인데요.
오늘은 디지털 관광주민증이란 무엇인지, 장점과 발급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지털 관광주민증이란?

디지털 관광주민증은 간단히 말해 여행지에서 현지 주민처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명예 주민증입니다. 실제로 그 지역에 살지 않아도 관광객이 다양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해주는 제도인데요. 스마트폰만 있다면 빠르고 쉽게 신청하고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관광공사가 2022년부터 시작했으며, 인구 소멸 위기를 겪고 있는 지역의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현재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을 통해 전국 34개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디지털 관광주민증의 장점

1. 다양한 할인 혜택: 관광지 입장료는 물론, 맛집, 숙박시설 등에서도 최소 10%에서 최대 50%까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2. 800개 이상의 업체가 참여하고 있어 여행 경비를 절감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3. 1년간 유효: 한 번 발급받으면 1년 동안 사용할 수 있어, 다수의 여행지에서 지속적으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


발급 방법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은 매우 간단합니다:

1. 스마트폰에서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을 설치합니다.
2. 회원가입 후, 디지털 관광주민증 메뉴를 클릭합니다.
3. 거주 지역을 선택합니다 (최초 1회).
4. 할인 혜택을 받을 여행 지역을 선택합니다 (다수 선택 가능).
5. 확인 버튼을 누르고, 발급된 QR코드를 현장에서 스캔하여 사용합니다  .


마무리

디지털 관광주민증은 여행을 더욱 즐겁고 경제적으로 만들어주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특히 할인 혜택을 통해 더 많은 지역을 부담 없이 여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죠. 앱 설치와 몇 번의 클릭만으로 발급받을 수 있으니, 다음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꼭 활용해보세요!

이제 주민 할인이 부러울 필요 없이, 여행지에서도 현지 주민처럼 다양한 혜택을 누려보세요!

반응형